티스토리 뷰

목차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늦은 밤 용산 대통령실에서 비상계엄을 선호한 후 해제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원화 가치가 급락, 야간 주식과 선물, 코인 시장은 곤두박질쳤는데요. 

    이로인해, 나라 전체가 혼란에 빠져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의 뜻과 남은 임기기간이 어떻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비상계엄 뜻

    비상계엄이란 대통령이 전시, 사변 등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로 사회 질서가 혼란한 지역에 군사상의 필요에 의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선포하는 계엄을 말합니다. 

     

    이번 비상계엄은 "북한 공산 세력의 위협으로부터 자유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우리 국민의 자유와 행복을 약탈하고 있는 파렴치한 종북 반국가 세력들을 일거에 척결하고 자유 헌정 질서를 지키기 위해 비상계엄을 선포"한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선포 전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는 대통령으로서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국민 여러분께 호소드립니다.

    지금까지 국회는 우리 정부 출범 이후 22건의 정부 관료 탄핵 소추를 발의하였으며 지난 6월 22대 국회 출범 이후에도 10명째 탄핵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것은 세계 어느 나라에도 유례가 없을 뿐 아니라 우리나라 건국 이후에 전혀 유례가 없던 상황입니다.

    판사를 겁박하고 다수의 검사를 탄핵하는 등 사법 업무를 마비시키고 행안부 장관 탄핵,방통위원장 탄핵, 감사원장 탄핵, 국방장관 탄핵 시도 등으로 행정부마저 마비시키고 있습니다.

     

     

    국가 예산 처리도 국가 본질 기능과 마약 범죄 단속, 민생 치안 유지를 위한 모든 예산을 전액 삭감하여 국가 본질 기능을 훼손하고 대한민국을 마약천국, 민생치안 공황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민주당은 내년도 예산에서 재해대책 예비비 1조원, 아이 돌봄 지원 수당 384억, 청년 일자리, 심해 가스전 개발 사업 등 4조 1000억원을 삭감하였습니다.

    심지어 군 초급 간부 봉급과 수당 인상 당직 근무비 인상 등 군 간부 처우 개선비조차 제동을 걸었습니다. 

     

    이러한 예산 폭감은 한 마디로 대한민국 국가 재정을 농락하는 것입니다.

    예산까지도 오로지 정쟁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이러한 민주당의 입법 독재는 예산 탄핵까지도 서슴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되고 국민들의 한숨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자유 대한민국의 헌정 질서를 짓밟고 헌법과 법에 의해 세워진 정당한 국가 기관을 교란시키는 것으로서 내란을 획책하는 명백한 반국가 행위입니다.

     

    국민의 삶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탄핵과 특검, 야당 대표의 방탄으로 국정이 마비 상태에 있습니다.

     

    지금 우리 국회는 범죄자 집단의 소굴이 되었고 입법 독재를 통해 국가의 사법 행정 시스템을 마비시키고 자유 민주주의 체제의 전복을 기도하고 있습니다.

     

     

    자유 민주주의의 기반이 되어야 할 국회가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붕괴시키는 괴물이 된 것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당장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풍전등화의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친애하는 국민 여러분, 저는 북한 공산 세력의 위협으로부터 자유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우리 국민의 자유와 행복을 약탈하고 있는 파렴치한 종북 반국가 세력들을 일거에 척결하고 자유 헌정 질서를 지키기 위해 비상계엄을 선포합니다.

     

    저는 이 비상계엄을 통해 만국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 자유 대한민국을 재건하고 지켜낼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는 지금까지 패악질을 일삼은 망국의 원흉 반국가 세력을 반드시 척결하겠습니다.

    이는 체제 전복을 노리는 반국가 세력의 준동으로부터 국민의 자유와 안전 그리고 국가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며 미래 세대에게 제대로 된 나라를 올려주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입니다.

     

    저는 가능한 한 바른 시간 내에 반국가 세력을 척결하고 국가를 정상화 시키겠습니다.

     

    계엄 선포로 인해 자유 대한민국 헌법 가치를 믿고 따라 주신 선량한 국민들께 다소의 불편이 있겠습니다만은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조치는 자유 대한민국의 영속성을 위해 부득이한 것이며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서 책임과 기여를 다한다는 대외 정책 기조에는 아무런 변함이 없습니다.

     

    대통령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저는 오로지 국민 여러분만 믿고 신명을 바쳐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입니다.

     

    저를 믿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임기 남은 기간✅

    윤석열 대통령이 2022년 5월 10일 취임하였고 임기기간은 5년입니다.

    퇴임하는 날짜는 2027년 5월 9일입니다. 

     

    이번 비상계엄 선포가 계엄요건도 되지 않은 채로 계엄 선포하여 위법이라며(헌법 77조 1항 위반) 완벽한 탄핵 사유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 계엄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응형